-
- Math 클래스의 메서드들은 모두 정적메서드이므로 객체 생성 없이 바로 호출할 수 있다
1) 기본 연산
- Math.abs(x)
- 절대값 반환
- Math.max(a, b) / Math.min(a, b)
- 두 값 중 최대값 또는 최소값 반환
System.out.println(Math.abs(-10)); // 출력: 10 System.out.println(Math.max(5, 10)); // 출력: 10 System.out.println(Math.min(5, 10)); // 출력: 5
2) 거듭제곱 및 제곱근
- Math.pow(base, exponent)
- base의 exponent 거듭제곱 계산
- Math.sqrt(x)
- x의 제곱근 계산
System.out.println(Math.pow(2, 3)); // 출력: 8.0 System.out.println(Math.sqrt(25)); // 출력: 5.0
3) 삼각 함수
- Math.sin(x) / Math.cos(x) / Math.tan(x)
- 라디안 값을 입력받아 삼각 함수 값 반환
- Math.asin(x) / Math.acos(x) / Math.atan(x)
- 역삼각 함수 값 반환
double radians = Math.toRadians(45); // 45도를 라디안으로 변환 System.out.println(Math.sin(radians)); // 출력: 0.7071067811865475 System.out.println(Math.cos(radians)); // 출력: 0.7071067811865475
4) 로그 및 지수 함수
- Math.log(x)
- 자연 로그(밑이 e) 계산
- Math.log10(x)
- 밑이 10인 로그 계산
- Math.exp(x)
- e^x 계산
System.out.println(Math.log(1)); // 출력: 0.0 System.out.println(Math.log10(100)); // 출력: 2.0 System.out.println(Math.exp(1)); // 출력: 2.718281828459045 (e)
5) 난수 생성
- Math.random()
- 0.0 이상 1.0 미만의 난수 생성
System.out.println(Math.random()); // 출력: 0.0 <= x < 1.0 (랜덤값)
6) 상수
- Math.PI
- 원주율(π) 값
- Math.E
- 자연 로그의 밑(e) 값
int randomNum = (int) (Math.random() * 100) + 1; System.out.println(randomNum);
'CS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8, JAVA 11 (0) 2025.02.28 오버로딩(Overloading), 오버라이딩(Overriding) (0) 2025.02.27 JAVA(1) (0) 2025.01.14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