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******설날동안 해오기
미니프로젝트(2025.02.04일[火]까지).zip2.18MB블록이란?
- 블록은위젯, 패턴, 기타 블록을 포함할 수 있는 재사용 가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 요소입니다.
- 블록은 화면과 비슷하게 설계되었습니다.
- 블록에는 자체 범위가 있습니다.
- 입력 매개 변수
- 지역 변수
- 화면 작업
- 자리 표시자
- 이벤트
- 블록에는 출력 매개 변수가 없습니다.
블럭사용
- 화면이나 다른블록 안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.
- 블록의 상위항목
- 재귀는 허용되지 않음
- 상위 항목에 한 블록의 여러 인스턴스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.
- 상위 항목은 블록 내의 요소에 액세스할 수 없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.
- 이벤트를 사용하여 상위 항목과 통신할 수 있음
자리 표시자
- 동적 인터페이스 콘텐츠를 위한 공간을 예약합니다.
- 인스턴스화할 때 정의됨
- 블록 인스턴스마다 다른 콘텐츠가 자리 표시자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.
- 블록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블록을 사용하는 이유
- 재사용성 향상
- 한 번 개발하여 다른 블록이나 화면에서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자체 논리를 독립적으로 격리하여 캡슐화합니다.
- 유지 관리 개선
- 변경 내용이 모든블론 인스턴스에 반영됩니다.
- 입력과 자리 표시자를 사용하여 각 인스턴스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.
블록이벤트
이벤트란?
이벤트를 통해 블록은 상위 항목에 발생을 알릴 수 있습니다.
이벤트
- 이벤트를 사용하여 상위 항목과 상호 작용합니다.
- 블록이 이벤트를 트리거함
- 상위 항목이 이벤트를 처리함
- 이벤트는 블록 내에서 생성됩니다.
- 상위 항목에 데이터를 보내기 위한 입력 매개 변수가 있음
- 필수로 정의됨
이벤트를 트리거해야 하는 이유
- 블록과 상위 항목은 범위가 서로 다릅니다.
- 블록 인스턴스 내에서 수행되는 작업에 종속된 상위 항목의 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.
- 이벤트를 트리거하여 블록이 상위 항목에 알릴 수 있습니다.
이벤트 처리
- 블록이 이벤트를트리거하는 경우
- 이벤트처리기가 실행됨
- 이벤트 처리기
- 이벤트가 트리거될 때 실행할 놀리를 정의함
- 이벤트의 입력매개변수에 액세스할 수 있음
- 상위 항목의 범위에 액세스할 수 있음
실습
7 - Blocks and Events Exercise.docx1.16MB'실습 > Outsystem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Outsystems] 1/24 (0) 2025.01.24 [Outsystems] 1/23 (0) 2025.01.23 [Outsystems] 작업흐름 (0) 2025.01.22 [Outsystems] 엔티티설계 (0) 2025.01.21 [Outsystems] CRUD (0) 2025.01.18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