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[Outsystems] 블록

    2025. 1. 27.

    by. hyunji1109

    ******설날동안 해오기

    미니프로젝트(2025.02.04일[火]까지).zip
    2.18MB

     

    블록이란?

    • 블록은위젯, 패턴, 기타 블록을 포함할 수 있는 재사용 가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 요소입니다.
    • 블록은 화면과 비슷하게 설계되었습니다.
    • 블록에는 자체 범위가 있습니다.
      • 입력 매개 변수
      • 지역 변수
      • 화면 작업
      • 자리 표시자
      • 이벤트
    • 블록에는 출력 매개 변수가 없습니다.

     

    블럭사용

    • 화면이나 다른블록 안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블록의 상위항목
      • 재귀는 허용되지 않음
    • 상위 항목에 한 블록의 여러 인스턴스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.
    • 상위 항목은 블록 내의 요소에 액세스할 수 없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.
      • 이벤트를 사용하여 상위 항목과 통신할 수 있음

     

    자리 표시자

    • 동적 인터페이스 콘텐츠를 위한 공간을 예약합니다.
      • 인스턴스화할 때 정의됨
    • 블록 인스턴스마다 다른 콘텐츠가 자리 표시자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.
    • 블록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블록을 사용하는 이유

    • 재사용성 향상
      • 한 번 개발하여 다른 블록이나 화면에서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자체 논리를 독립적으로 격리하여 캡슐화합니다.
    • 유지 관리 개선
      • 변경 내용이 모든블론 인스턴스에 반영됩니다.
      • 입력과 자리 표시자를 사용하여 각 인스턴스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블록이벤트

    이벤트란?

    이벤트를 통해 블록은 상위 항목에 발생을 알릴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이벤트

    • 이벤트를 사용하여 상위 항목과 상호 작용합니다.
      • 블록이 이벤트를 트리거함
      • 상위 항목이 이벤트를 처리함
    • 이벤트는 블록 내에서 생성됩니다.
      • 상위 항목에 데이터를 보내기 위한 입력 매개 변수가 있음
      • 필수로 정의됨

     

    이벤트를 트리거해야 하는 이유

    • 블록과 상위 항목은 범위가 서로 다릅니다.
    • 블록 인스턴스 내에서 수행되는 작업에 종속된 상위 항목의 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.
    • 이벤트를 트리거하여 블록이 상위 항목에 알릴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이벤트 처리

    • 블록이 이벤트를트리거하는 경우
      • 이벤트처리기가 실행됨
      • 이벤트 처리기
    • 이벤트가 트리거될 때 실행할 놀리를 정의함
      • 이벤트의 입력매개변수에 액세스할 수 있음
      • 상위 항목의 범위에 액세스할 수 있음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
    실습

    7 - Blocks and Events Exercise.docx
    1.16MB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https://youtu.be/RZoOKl2lIBI

    https://youtu.be/2ZjDF17sTDw

    '실습 > Outsystem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[Outsystems] 1/24  (0) 2025.01.24
    [Outsystems] 1/23  (0) 2025.01.23
    [Outsystems] 작업흐름  (0) 2025.01.22
    [Outsystems] 엔티티설계  (0) 2025.01.21
    [Outsystems] CRUD  (0) 2025.01.18

    댓글